본문 바로가기

경제활동 궁금증

ibk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이체한도, 토스 등록) 방법은?

반응형

ibk나라사랑카드

ibk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건장한 20대 남성이라면 누구나 다 ibk 나라사랑카드를 소지하고 계실텐데, 잔액조회를 할 줄 모르시는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자신이 ibk 나라사랑카드 잔액을 조회하고 싶은데 항상 ATM기계에서 확인하셨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간단하게 잔액조회 해보시길 바랍니다.

 

 

ibk나라사랑카드는 입대하는 사병이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병역판정검사를 받은 모든 남성분들에게 의무적으로 발급해주는 체크카드로 2007년 1월에 도입되었습니다. 이 이후에 신체검사를 받은 남자들에만 발급이 가능하였지만 지금에서는 그 이전에 신체검사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현재 군 복무중인 사람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ibk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와 계좌이체하는 방법 및 토스 등록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bk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방법

 

가장 기초적인 방법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라사랑카드 홈페이지 이용

 

나라사랑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라사랑포털

 

www.narasarang.or.kr

 

나라사랑 홈페이지에서 나라사랑카드 > 체크카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발급받은 체크카드 은행 바로가기를 클릭해줍시다.

 

은행 홈페이지에서 "카드이용내역" 을 클릭하시면 ibk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나라사랑포털

ARS 전화를 통해 잔액조회

ARS전화통화

ARS 전화를 통해 IBK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 1566-2566
국민은행 : 1588-9999

 

위 전화번호로 전화 거시면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를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어플

 

 

나라사랑카드 전용 어플이 있는데 다운받으시고 카드 등록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이 대중화되다 보니 나라사랑카드 앱도 출시되어 다양한 서비스들도 지급하고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이체한도

 

나라사랑카드는 일반적으로 설정된 이체한도는 100만원으로 설정되어있을 겁니다.

 

하지만 한도제한계좌가 걸려 이체한도 30만원으로 걸려져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나라사랑카드를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면 한도제한계좌를 풀어주셔야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나라사랑카드-한도제한

나라사랑카드 한도제한 풀기

 

-현 직장의 재직증명서와 신분증, 나라사랑카드를 들고 ibk면 기업 kb면 국민으로 방문하여 한도해제 하시면 됩니다.

 

또는 창구직원분에게 상황을 설명하신 후 일회성이라도 잠시 풀어달라고 요청하시면 직원 역량에 따라서 한도 설정을 풀어주는 경향도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한도제한 계좌가 아니라면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보안카드로 1일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otp로 하루 5억까지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토스등록

 

 

토스에 나라사랑카드 등록하는 방벙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핸드폰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연결하는 방법

2. 핸드폰 문자인증을 한 후 사용하고 있는 카드회사 홈페이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연결하는 방법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아주 간단하고 편리하게 나라사랑카드를 등록할 수 있지만 공인인증서가 없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나라사랑카드-토스등록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행동해주세요.

 

1. 카드추가 화면에서 모든 카드 연결 선택

2. 공인인증서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3.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카드 조회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행동해주세요.

 

1. 카드 추가하기에 연결할 카드 선택

2.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 휴대폰 문자인증하기 (주민번호까지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있음)

3. 카드회사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연결한다.

 

지금까지 ibk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과 토스 등록하는 방법 및 이체한도까지 알아보았는데 이해가 가지 않는 내용이나, 더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09.30 - [경제활동 궁금증] -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안됨 5가지 방법으로 해결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안됨 5가지 방법으로 해결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가 안될 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서 한진택배 이외에도 다른 택배들 역시 물량이 많아짐에 따라 종종

googleman2.tistory.com

2021.09.20 - [경제활동 궁금증] - KCP 결제내역 조회방법 (카드 결제내역조회)

 

KCP 결제내역 조회방법 (카드 결제내역조회)

오늘은 KCP 결제내역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아주 간단하게 KCP 결제내역을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KCP 결제내역이 궁금하신 분

googleman2.tistory.com

2021.08.17 - [경제활동 궁금증] -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등록 3분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