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활동 궁금증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안됨 5가지 방법으로 해결

반응형

한진택배-배송조회-안됨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가 안될 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서 한진택배 이외에도 다른 택배들 역시 물량이 많아짐에 따라 종종 오류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자신이 한진택배 배송조회 하였으나 조회가 안될 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택배 안에 물품이 냉동제품이거나, 정말 중요한 물건이라면 한진택배 배송조회가 안될 시 굉장히 걱정되기 마련입니다.

 

옛날에는 전화기를 붙잡고 고객센터에 전화걸어 배송이 언제오는지 상담사랑 연결하기 위해서 세월아 네월아 기다렸지만, 요새는 한진택배 배송조회를 통하여 기사님 전화번호와 출고되는 시점의 지역 및 도착 시간까지 알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하지만 이런 편리한 기능인 배송조회가 간혹가다 안될 때가 있습니다.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안됨 해결방법

 

1. 한진택배 고객센터 이용

한진택배-고객센터

고객센터의 주요 문의사항은 취소나 반품 예약, 개인택배 관련 및 운송장을 확인할 때 전화를 하는 곳입니다. 물론 배송조회가 필요할 때에도 이용하셔도 됩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는 옛날과 달리 ARS도 생겨났으며 앱을 이용하면 굳이 직원과 연결하지 않아도 상담을 받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앱을 깔아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전화를 통하여 상담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 : 1588-0011 (유료)

운영시간 :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평일)
- 대체휴무일, 공휴일은 제외

 

 

상담사와 연결하는 단축키는 1588-0011에 전화하고 음성 ARS, 보이는 ARS 상관없이 집배송 관련기타 문의 5번을 누른 후 0번을 눌러주시면 상담사와 연결이 됩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를 이용해보신 사람은 알겠지만 굉장히 바빠 상담원과 연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통 4~5번까지 전화를 걸어야 연결되지만 정말 안 받을때는 8번까지 전화를 건 적이 있을 정도로 연결하기 어렵습니다.

 

2. 조회불가능 뜰 때

한진택배-옮기는중

조회 불가능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물건을 발송하는 발송자분이 실제 송장번호만 미리 출력하고 등록 한 후 택배회사로 발송하기 전 상태이기 때문에 운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없다고 뜨는것입니다.

 

조치방법

-조회 및 발송일정에 관한 문의는 상품을 발송하거나 주문한 판매자에게 확인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는 오늘 오늘 발송시 운송장번호는 저녁 11시 이후부터 통상 조회가 가능하니 이 점을 확인하고 배송조회 해보시길 바랍니다.

 

3. 어플리케이션 조회 불가능

한진택배-배송중

간혹 어플리케이션에서 조회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문자로 오는 실시간 조회는 될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사님게서 배송출발 하면 등록한 전화번호로 문자가 오는데 그 밑에 링크가 있습니다. 그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배송까지 몇건 남았다고 뜨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4. 집화예약 상태

 

 

집화는 통상 오후 5시 전후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집화후 전산등록 시간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밤 10시에서 11시이기에 이 이후부터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판매처에서 송장번호만 미리 출력한 상태에서 알려주신 것으로 택배회사에서 실제로 수거 및 발송하기 전 상태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5. 송장조회가 되지 않을경우

 

송장번호를 잘못 입력했다거나 송장번호를 잘못 알고있을 때 또는 잘못된 경우 송장조회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은 판매자 분께서 발송을 하지 않았다거나, 접수를 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으니 판매자에게 연락을 취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안됨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대부분 위와같은 방법대로 하면 조회할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5가지 방법을 다 동원했음에도 배송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해결방법을 찾아드리겠습니다.

 

2021.09.25 - [경제활동 궁금증]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021 4분기 신청방법 (일괄지급)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021 4분기 신청방법 (일괄지급)

오늘은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021년 4분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경시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 이외에도 자격, 사용처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

googleman2.tistory.com

2021.09.20 - [경제활동 궁금증] - KCP 결제내역 조회방법 (카드 결제내역조회)

 

KCP 결제내역 조회방법 (카드 결제내역조회)

오늘은 KCP 결제내역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아주 간단하게 KCP 결제내역을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KCP 결제내역이 궁금하신 분

googleman2.tistory.com

2021.08.23 - [경제활동 궁금증] - 한전 실시간 전기요금 조회 및 전기요금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