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사실

PDF를 JPG로 변환하는 가장 쉬운 방법 (일괄변환)

반응형

PDF를 JPG로

PDF JPG 일괄변환

PDF를JPG로

오늘은 PDF를 JPG로 아주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과 한꺼번에 변환할 수 있는 일괄변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이나 기업인들이 작업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일 형식이 바로 PDF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디지털 인쇄물 중에서 가장 넓게 쓰이는 파일이며 간혹 가다가 파일 서류를 제출할 때 PDF가 아닌 다른 종류의 파일인 JPG로 제출해달라는 요구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PDF를 JPG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 PDF와 JPG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와 JPG의 차이점은?

 

PDF

 

Portable Document Format 를 줄여 PDF라고 불립니다.
맥, 안드로이드, 윈도우, 유닉스 등등 대부분의 모든 운영체제에서 인쇄할 수 있거나 읽을 수 있으며 원본 문서 그래픽, 이미지, 글꼴 등등이 유지되는 미국 어도비사에서 만든 문서파일 포맷입니다.

 

JPG

 

Joint Photographic Experts Grpup 를 줄여 JPG라고 불립니다.

정지영상을 압축하는 기술을 말하는 JPG는 JPEG라고도 불리는데 같은 용어임에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렇다면 PDF를 JPG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를 JPG로 변환하는 방법

 

크게 2가지의 방법으로 PDF를 JPG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 웹 사이트

 

예전만 해도 프로그램으로 밖에 변환할 수 없었지만 현재에는 아주 간단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바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용하기

 

클릭 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1. 알 PDF

 

가장 대표적으로 알 PDF가 있습니다.

직장인들에게는 가장 익숙한 프리웨어로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아주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일 용량도 매우 작기에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은 사람들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PDF

2. 폴라리스 오피스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폴라리스 오피스

PC로 확인이 불가능 할 때 혹은 외출해 있을 때 문서를 확인할 때 사용하기 좋은 폴라리스 오피스는 PDF를 JPG로 변환하는 기능 뿐만이 아닌 다양한 기능들도 있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PC 모두 지원가능하며 개인용으로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3. PDF JPG 변환

 

반응속도도 빠르며 사용하는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이미지 파일 하나 정도는 매우 순식간에 JPG로 변환할 수 있으며, 되게 간결하고 직관적이라 사용하는데에 큰 어려움 없이 아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량으로 변환하는데에 걸리는 속도는 해보지 않아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소량으로 한장 한장 변환하는데에 있어서는 매우 빠른 속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PDF-JPG변환

4. 이지 에디터 3.0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지 에디터 3.0

평점도 다른 프리웨어들에 비해서 높은 편에 속하며 사용하는 방법에는 큰 어려움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글 전용 폰트도 사용이 가능하며 PDF를 JPG로 변환하는 것 이외에도 블랙 마킹 처리, 워터마크 삽입, 한글 전용 폰트 등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지-에디터

 

웹 사이트 이용하기

 

1. Allinpdf

 

다양한 언어 지원과 다른 형식의 파일들 또한 변환이 가능합니다.

변환할 PDF 파일을 드래그하신 후 드롭해주시거나, 파일을 선택하여 불러오기만 하면 되기에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환 이외에도 회전, 압축, 합치기, 분할, 잠금해제 등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2. iLovePDF

 

한국어 버전으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PDF 합치기 및 압축, 변환, 분할 등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이외에도 PDF 문서에 이미지, 텍스트, 주석과 도형을 추가할 수 있으며 글꼴 및 색상까지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위와 동일하게 드래그하신 후 드롭하시거나, 파일을 선택하여 불러오신 후 JPG로 변환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주 쉽게 JPG로 변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번으로 도로명주소 찾는 방법

 

지번으로 도로명주소 찾기 - 주소 상세 검색

지번으로 도로명주소 찾기 오늘은 지번으로 도로명 주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과 몇해전만 하더라도 우리가 자주 사용하였던 지번이 도로명주소로 바뀌면서 지번을

googleman2.tistory.com

윈도우 10 비밀번호 분실 시

 

윈도우 10 비밀번호 분실 시 해제 방법 usb 없이

윈도우 10 비밀번호 분실 윈도우 10 비밀번호 해제 윈도우 10 을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컴퓨터 로그인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로그인을 하지 못하고 비밀번호 찾기도 안되고 당황하셨던 적이 있을거

googleman2.tistory.com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 아이폰도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