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활동 궁금증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알아가세요

반응형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알아가세요

소상공인확인서-발급받아보기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보고있는 상황이기에 이에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금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러한 제도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다양한 서류들을 준비하게되는데, 이 다양한 서류중 하나가 바로 '소상공인 확인서'입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란?

말 그대로 자신이 소상공인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소상공인 확인서는 대체 어떻게 발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아래를 참고하여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하기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로그인 중소벤처24 EasyPass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 확인서는 영리기업 또는 비영리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적용하며, 규모기준과 독립성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중소기업확인

sminfo.mss.go.kr

우선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합니다.

접속한 이후에 아이디가 있으신분들은 로그인해주시면 되고, 아이디가 없으신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자료제출

가장먼저 자료를 제출해주시면 되는데, 제출해야 할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3개년치의 재무재표
  • 원천세 신고서

사업장의 규모에 따라 혹은 업종에 따라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들이 존재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자료제출 면제 소상공인은 존재하기에 너무 큰 걱정은 안하셔도됩니다.

 

제출자료-조회

이제 서류들을 모두 제출을 하였다면 해당 기관에서 제출서류를 검토한 후 사업장이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맞는지 검토하게 되는 절차를 밟게됩니다.

 


'제출자료 조회' 메뉴를 클릭하여 자신의 제출한 서류들이 제대로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한번 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서-작성

 

자신이 제출한 서류에대해서 문제가 없다고 확인되셨으면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시고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 시 잘 모르는 부분이있다면 정보를 입력하는 칸 오른쪽에 위치해있는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어떠한 내용을 기입해야하는 것인지 자세하게 나오기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확인서-출력

신청서까지 다 작성하셨다면 이제 '진행상황 확인'을 클릭하셔서 정상적으로 확인서가 발급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발급이 되었다면 옆에있는 '확인서 출력/수정'을 클릭하셔서 출력해주시면 되는데, 정상적으로 발급이 안되었다면 신청서에 잘못 기입한 부분이 있는것이니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주간 인기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BEST5 알아보기

1종 보통면허 운전범위 가능차량 알아보러가기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