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관련

군 운전경력 확인서 발급 방법 조회서비스는?

반응형

군 운전경력 확인서

군 운전경력 조회서비스

군-운전경력-확인서

대한민국의 건장한 남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다 가봤을 군대, 군대에는 다양한 보직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히 운전병으로 전역한 사람들들에게는 다양한 혜택들이 주어집니다. 그렇기에 운전병으로 나온 남성분들은 혜택들을 받기 위해선 군 운전경력 확인서가 필요하며, 조회서비스로 자신의 운전경력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사실 예전만 해도 군에서만 발급을 받을 수 있던 군 운전경력확인서는 2018년 7월 전역자부터는 아주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국군수송사령부에서만 발급을 받을 수 있어서 전역자들이 이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함과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신청하는 것 부터 발급을 완료하는데 까지 약 5일 정도의 기간이 걸리다보니 많은 운전병 출신분들이 불편함을 호소했습니다.

 

그렇기에 국방부에서는 이러한 불편함과 어려움을 없애고자 편리한 과정으로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게 개편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군 운전경력 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 운전경력 확인서 발급 GO

 

 

 

 

군 운전경력 확인서 발급받기

 

먼저 온라인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접속을 해주시면 메인 화면에서 검색할 수 있는 란이 보이는데 이 검색란에 '병적증명서'를 검색하고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병적증명서-검색

이와같이 신청서비스 메뉴에 '병적증명서발급'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옆에 네모박스 안에 '신청'버튼을 클릭해주시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 하셔도 무방합니다)

신청하는-버튼

들어가주시면 간단하게 자신의 정보를 기입하는 창이 나오게되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군경력 및 기타' 카테고리를 포함으로 바꿔주시면 이와 같이 내용을 적을 수 있는 네모박스가 생성됩니다.

 

 

내용을 작성해줄 때 기재 예시를 꼭 확인해주시고 내용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포함

군경력 포함시에는 그 즉시 바로 발급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바로 발급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대 3시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후 밑으로 내려주시면 병적증명서 신청 내용이라며 자신의 군별, 역종, 계급, 병과 등등을 입력해야 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글씨 옆에 빨간색을 된 동그라미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이기에 그냥 건너뛰어 버리시면 발급을 받을 수 없기에 꼭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각종정보

다 선택을 해주셨으면 수령방법이 나오게 되는데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해주시고 발급부수는 자신이 필요한 만큼 적어주시면 됩니다.

수령하는-방법

이후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군 운전경력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군 운전경력 확인서 활용방법

 

이렇게 간단하게 발급받은 군 운전경력 확인서를 어디에서 어떻게 활용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면허갱신 자격확인 (군 > 일반면허 갱신 희망자)
  • 취업관련 경력확인 (운송업체 등등의 취업자)

면허를 갱신할 때 자격확인하는 용도로도 활용을 할 수 있으며, 운전을 목적으로 하는 취업에 있어서 경력을 확인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모음

 

Q 군 운전경력 확인서가 필요하여 병무청에서 병적증명서를 발급 받았으나 운전 기간과 Km가 찍혀있지 않자 병무청에 전화를 하였지만 국수사에서 승인을 해줘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접수순으로 처리를 하기에 시간이 걸릴 것 같은데 당장 서류가 필요할 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A 수송부 계원이 매일 운행일지를 작성하여 주행기록 등록을 해주어야지만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맡으신 차량이 운전경력 확인서에 올릴 수 있는 차종인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만약 주행기록 등록을 처음부터 하지 않았다면 국수사에서도 방법이 없지만 등록을 하였다면 당장 발급받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접수하고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Q 전역할 때 받았던 운전경력 확인서에 주특기 번호가 6자리가 아닌 4자리로 나와 있는데 이런 경우에 바꿔서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A 발급해준 곳에 전화를 하여 4자리로 바꿔달라고 발급 요구를 하셔야하며, 반드시 칼라로만 해주셔야 합니다.

 

Q 운전경력 확인서를 잃어버렸는데 신고는 어디서 해야하나요?

 

A 군 운전경력 확인서를 분실 시 굳이 분실신고를 하실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타이어 교체주기, 수명은 몇년?

 

타이어 교체주기, 수명 몇년일까?

오늘은 타이어 교체주기와 타이어 수명이 몇년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교체주기 타이어 수명 몇년 타이어는 고무로 구성되어있다 보니 일정 시간이 지나게되면 큰 사고

googleman2.tistory.com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조회하는 방법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조회 방법

오늘은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조회 방법 운전면허 시험에 합격하게 된다면 운전면허증이 발급됩니

googleman2.tistory.com

자동차 폐차하는 절차와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