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사실

스핑크스 고양이 사람들이 모르는 사실

반응형

스핑크스 고양이

 

스핑크스 고양이 성격

겉모습으로만 보면 스핑크스 고양이는 굉장히 시크해보이고, 도도해보이지만 생긴것과는 달리 사회성이 워낙 좋은 고양이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지친하루 일끝나고, 혹은 야근으로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은 후 집에 들어오게되면 항상 웃으면서 마중을 나오며 반겨주는 고양이가 바로 스핑크스이며, 잠시라도 집사 곁에서 떠날 생각을 하지않으며 잘 때에도 같이 자는 고양이입니다.

스핑크스는 굉장히 민첩하고 가느다라며, 기다란 몸을 가지고 있어서그런지 지치지 않고, 엄청난 활동력을 자랑한다고합니다.

 

스핑크스 고양이

 

스핑크스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 고양이 중 하나의 종이지만 묘한 매력을 가지고있다고합니다.

특이한 외모로 사람들에게서 널리 알려져있지만, 지금은 아주 쉽게 볼 수 있는 고양이의 종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고합니다.

스핑크스는 자연적으로 생겨나게 된 돌연변이 종으로서 털이 없으며, 가죽만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으로 스핑크스가 발견된 지역은 바로 '멕시코 등지'에서 발견이 되었으며 선천적으로 각종 질병들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합니다.

선천적으로 질병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돌연변이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자연의 도리이며 이러한 돌연변이라는 종 때문에 처음에는 고양이 품종 협회에서 많이 등록을 해주지 않았다고합니다.

 

스핑크스의 장점

스핑크스의 장점은 대표적으로는 애교가 많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자신이 외로울 시간이 잘 없게됩니다.
또한, 다른 고양이들에 비해서 털이 상대적으로 없는편에 속하기때문에 외관상으로 다치거나, 문제가 생기게된다면 육안상으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기에 발빠른 대처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습니다.

털이 없다보니 주름이 많이 보이는데 몇몇의 사람들은 간혹가다 주름때문에 징그럽다고 하시는데,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처음 보게되면 징그럽다고 생각을 느끼실 수 있는데 같이 살아보면 징그러운 면은 하나도 없습니다.

 

스핑크스의 외형적인 모습

 

직접 만져보시면 촉감이 매우 부드러운 벨벳의 느낌입니다. 스핑크스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바로 '주름'이며, 주름 이외에도 얼굴형이 삼각형인 쐐기 꼴의 모양이라 광대뼈 모양이 굉장히 도드라져보입니다.

외형적인 면은 고양이 개체마다 다르긴 하지만 특이하고,신비로운 매력을 가진 스핑크스 고양이는 겉모습으로만 봤을 때에는 털이 전혀 없기때문에 알몸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털이 아예 없는 것이 아닌 부드러운 털들이 나있습니다.

눈과 귀가 매우 크며, 꼬리가 길고, 다리 또한 길고 가늘며, 사실 스핑크스는 다들 아시다시피 주름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였으며, 주름이 가장 많이 차지해있는 곳이 바로 머리입니다.

가죽은 얼룩무늬 또는 단색 등 무늬와 색이 개체마다 다양하며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있는 스핑크스는 되게 건강하다고 알려져있는데 이러한 이유는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애기일 때에는 온 몸이 주름이라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주름이 굉장히 많기때문에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일 수 있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계속 보시다보면 이 또한 매력으로 느끼게 되며, 아주 드물게 꼬리 끝부분에 털이 나있기도 한다고 합니다.

 

스핑크스 키울 시 주의사항

만약 자신이 스핑크스 고양이를 입양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또는 입양을 이미 하셨따면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핑크스는 털이 없어서 굉장히 관리가 쉬워보이기는 하지만, 털이 없기 때문에 날씨 변화에 굉장히 민감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날씨가 변할때마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게되며 겨울철에는 보온에 신경을 많이 써주시거나, 옷을 입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체마다 다르기는 하겠지만, 미세한 털들마저 없어 아예 가죽만 보이는 경우에는 기름 때가 정말 심하기 때문에 물티슈로 자주자주 닦아주셔야하며, 목욕 또한 자주 시켜줘야한다는 사실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스핑크스는 털이 없기 대문에 길므 억제기능이 다른 고양이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많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쉽게 때가 끼기 때문에 발톱 사이에 때나, 귓속안에 귀지를 잘 관리해주셔야지만 위생상태가 좋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