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사실

타입캐스트 무료로 사용방법, 유튜브 수익창출이 될까?

반응형

타입캐스트 무료로 사용방법

유튜브 수익창출이 될까?

 

오늘은 많은 유튜버들이 사용하고있는 타입캐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입캐스트는 인공지능 성우 서비스로 간단하게 대본을 입력하면 자신이 직접 녹음을 한것처럼 음성을 내려받을 수 있어 많은사람들이 찾고있습니다.

심지어 책을 읽는듯한 목소리가 아닌 다양한 감정표현, 운율, 속도조절이 가능하다고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타입캐스트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입캐스트 사용방법

 

먼저 타입캐스트를 이용하려면 당연히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겠죠.

 

타입캐스트 바로가기

 

typecast

인공지능 성우를 활용해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음성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비스입니다.

typecast.ai

 

접속을 해주시고 상단 위에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로그인하기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회원가입없이 곧바로 로그인을 해주시면되고, 페이스북이나 구글계정으로도 로그인을 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프로젝트 생성

이제다시 메인으로 돌아가셔서 지금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위와같이 프로젝트를 생성하라고 뜨게됩니다. 클릭해주시고 '새로운 프로젝트로 시작하기' 를 눌러주시면 제목을 설정하라고 하는데 제목을 설정해주신다음 시작하기를 눌러줍시다.

내용입력

들어가시면 내용을 입력하라는 창에 미리 준비해두었던 원고를 한꺼번에 입력하시면되는데, 준비해둔게 없으시다면 직접 타이핑해서 내용을 입력해주시면됩니다.

내용을 다 입력해주셨다면 '미리듣기'를 통해 이상한점이 없는지 캐치해주시고 수정해가시면서 진행해주시면됩니다.

옆에 보시면 톤, 말 빠르기, 끊어읽기, 구간 추가하기, 재생속도, 피치 등등을 선택할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목소리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양한캐릭터-선택

다양한 캐릭터들도 있어 자신이 원하는 성우를 선택하여 읽어주는 스피드와 스타일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끝마침

끝대본을 다 입력해주셨다면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시고 받으시면 사용하는 방법은 끝입니다.

 

타입캐스트 무료로 사용하기

맴버십 설정

이러한 타임캐스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맴버십은 월마다 3,000자로 파일 추출시에 자동으로 카운팅이되어 제약이 있습니다.

사실상 타입캐스트를 자주 이용할려면 월 3,000자는 터무니없이 작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맴버십을 사용시에는 출처를 명확하게 기재하게끔 되어있습니다.


무료맴버십을 사용할분은 맴버십안내와 출처 표기 가이드를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주 이용안하고, 개인적으로만 사용하실분들은 무료서비스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을합니다.

이러한 타입캐스트는 개인 SNS채널이나,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자유롭게 사용을 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타입캐스트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있다고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타입캐스트 유튜브 수익창출이 안된다?

 

간혹가다가 타입캐스트를 사용하면 유튜브 수익창출이 안되냐고 물어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직접 자신의 목소리가 나와야지만 수익이 창출되는 조건이된다고들 하시는데 그렇지않습니다.

수익이 창출되는 조건은 아래의 2가지만 해당되면됩니다.

1.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
2. 구독자수 1000명 이상

위 2가지만 해당하신다면 누구든 유튜브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에 큰 걱정을 하지않으셔도됩니다.

이미 많은 크리에이터분들이 타입캐스트로 영상을 많이 뽑아내고있으며, 수익창출 또한 잘 되고있기에 소문만 듣고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아지가 헥헥거려요 원인 알아보기

▶장례지도사 연봉 알아보기

▶강아지 처음키울 때 키우기 쉬운 종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