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사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납부 방법

반응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오늘은 자동차를 운전해보신분이라면 누구나 다 궁금해하는 사항인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또는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를 이용하다보면은 하이패스 단말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실수로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당황하시지 마시고 그냥 지나가면 됩니다. 하이패스없이 하이패스 차선을 통과하여도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은 많으므로 당장 납부를 하지않는다고해서 큰일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기에 너무 걱정을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그렇다면 먼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방법

 

먼저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미납 통행료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 및 해지, 선후불 카드신청, 통행료 환불

www.hipass.co.kr

 

홈페이지 메인에서 가장먼저 해줘야하는 것은 바로 회원가입이므로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다시 메인으로 돌아오시고 오른쪽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미납통행료' 메뉴로 들어가시고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버튼을 클릭해줍시다.

메뉴로 들어가주시면 차량번호를 입력하는 칸에 자신의 차량번호를 입력해주시면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건 당연하지만 로그인하는 사람이 자동차등록증 상의 '명의자'가 아니라면 당연히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만약 부모님 명의의 차량이라면 자신의 정보가 아닌 부모님의 정보로 로그인과 조회를 진행해주셔야합니다.

 

핸드폰으로 미납요금 조회하기

 

PC가 안되는 환경이거나, 잘 사용하줄 모르는 어르신분들은 휴대폰 어플을통해서 조회를 할 수 있답니다. 굳이 PC를 켜야한다는 상황이나, 하이패스 센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납부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먼저 '통행료서비스'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주시고 PC와 동일하게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로그인을 해주시면됩니다. 로그인해주시고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메뉴를 클릭해주시고 간단하게 조회를 하시면됩니다.

 

그 외 미납요금 조회방법

도로교통공단에 전화를 해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전화번호

 

=1588-2504 전화로도 납부를 할 수 있다고 하니 납부해야하는 사람들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편의점을 통해서 조회와 납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편의점을 통해서 조회를 한다는것은 저도 정보를 찾아보다가 처음알게 된 사실이라 놀랍습니다. 차량번호로 조회만 하면 된다고하니 핸드폰이나 PC를 사용하기 어려운분들은 편의점에서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1. 하이패스 센터, 휴게소이용

 

하이패스센터가 한번씩은 오른쪽에 보일때가 있습니다. 그 때 담당자분한테 직접하셔도되고, 기계에서 직접하셔도 됩니다. 만약 하이패스센터까지 가는것이 귀찮다 하시는분들은 화장실갈겸 휴게소에 잠시 들려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2. 전화로 납부하기

 

위에 설명드렸다시피 도로교통 공단에 전화를하여서 가상계좌를 발급받으신 후 납부금액을 입금해주시면 끝입니다.

 

3. 어플로 납부하기

 

이 또한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통행료 서비스'어플을 다운받아주시고 간단하게 납부를 해주시면됩니다. 본인인증이 필요하게되는데 본인이 직접 가능하다고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Q.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통지서가 왔는데 여기에 적혀있는 계좌로 납부하면될까요?

=납부 통지서에 따라 메뉴얼대로 입금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납부처리가 됩니다.

 

Q.요금이 몇개월간 밀리게되면 법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나요?

 

=지속적으로 미납요금이 해결되지 않을 시 통장 가압류/ 카드정지 등등으로 조치가됩니다.

 

Q.실제 납부해야되는 요금은 10-20만원인데, 신경안쓰다보니 연체금까지 50만원이 나왔습니다.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도로공사에 민원을 넣어 감면을 받아보시것을 권장드립니다.

 

Q.제 차가아닌데 본인명의 절차없이 차량번호로 납부가 안될까요?

 

=제3자가 차량번호만으로 미납금액을 조회하거나 납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과 관련된 글을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장례지도사 연봉 알아보기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방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