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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활동 궁금증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3분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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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납부

체납처분유예액, 징수유예액 이외에 다른 체납금액이 없는 사실을 증명하고자 발급하는 문서가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서입니다. 이러한 지방세 납세증명서에는 증명서 수량, 징수유예, 증명서의 사용목적, 납세자 정보 등 신청인을 확인할 수 있게 서식 구성항목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자치단체에 납부를 해야하는 세금으로서 세금을 얼마나 성실하게 납부를 하였는지와 세금이 연체가 되었는지를 증명해주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정부에서 뭔가를 하려고 할 때 혹은 사업을 하면서 이런저런 지원사업들을 신청하려고 할 때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납세증명-클릭

1)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합니다. 접속하면 메인페이지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카테고리에 보시면 세부 카테고리로 지방세 납세증명을 찾아볼 수 있는데 클릭해줍시다.

 


신청하는 과정에 법인의 공인인증서 또는 사업주 본인이 필요할 수 있기에 공인인증서가 없는분들은 가장먼저 공인인증서부터 구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

클릭해주시면 민원안내 및 신청이라는 창이 나오게되는데, 빨간박스 안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발급절차가 진행이됩니다.

회원

정부24 사이트에 기존 회원가입 이력이 있다면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되시고, 만약 회원가입 한 이력이 없다면 '비회원 신청하기'로 진행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비회원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별도로 개인정보를 입력해야하기 때문에 다소 귀찮을 수 있습니다.

입력

사업자구분, 주민등록번호 표기방법,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는 필수로 입력해주어야 하는 사항입니다. 차례대로 다 적어주시고 밑으로 내려줍시다.

목적

이 증명서를 왜 사용하는지에 대한 사용목적을 선택해주셔야 하기에 자신에게 해당하는 사용목적을 선택하시거나, 없으시다면 직접 입력해주셔도 됩니다.

 

 

지급자도 입력안해주시면 발급이 안되기에 꼭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수령방법

이제는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셔야하는데, 여기는 온라인 발급 (본인출력)을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수령기관 선택'은 꼭 입력안해도 되는 사항이지만, '발급부수'는 입력해줘야하는 사항이기에 입력해주시고 밑으로 내려와주시길 바랍니다.

신청하기

내려와주시면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로 전체선택에 체크해주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시면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으로 새로운 화면이 나오게되는데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처리완료' 라고 나오게됩니다.

그 밑에 문서출력을 눌러 출력을 해주시면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완료됩니다. 이제 출력한 서류를 청구서에 첨부를 해주시면됩니다.

 

▶참고사항

 

=증명서 발급 유효기간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받은 날로부터 30일이니 꼭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과 관련된 글들이 궁금하신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직불금 신청자격 4가지 알아보기

▶건설근로자 퇴직공제회/공제금 신청자격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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