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사실

토요일에 택배 오나요? (CJ택배, 우체국, 롯데택배, 한진택배)

반응형

토요일에-택배오나요?

토요일에 택배가 오는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CJ택배, 롯데택배, 우체국 등 택배사마다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과연 토요일에 택배오는 곳은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CJ택배
2. 우체국 택배
3. 롯데택배
4. 한진택배

 

중요한 물건이나 빨리 받고싶은 물건을 주문했는데 하필이면 목요일에 주문했을 경우 굉장히 난감하게 됩니다. 대부분 2~3일정도 걸리기에 금요일 저녁에 절대 올 수 없을것을 알기에 토요일에 택배가 오는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토요일에 택배 오는지 확인하기 GO

토요일에 택배 오나요?

 

CJ 택배

cj택배-토요일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CJ택배는 토요일에 택배를 정상적으로 운영합니다.

 

이보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 CJ대한통운 챗봇과 상담을 해보았는데, CJ 택배 배송은 평일 월요일 ~ 금요일과 토요일에도 정상적으로 방문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택배사 휴무일이기에 택배가 오지 않기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의해주셔야 할 점은 토요일에 근무가 없는 사무실 또는 관공서와 학교의 경우 다음주 월요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고 하니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CJ대한통분 택배, 스마트택배로 택배가 어디쯤에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택배

우체국 택배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택배사보다 체계화가 잘 되어있기에 배송지연이나, 오발송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이 좋습니다.

 

우체국 택배의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하지만 우편집중국과 멀리 떨어진 우체국의 경우 익일배송을 위해 오후 6시 전에 택배를 발송하기에 그 시간 이후에 접수할 경우 다음날부터 배송이 시작됩니다.

 

2006년에는 지역별 일부 대형 우체국에서 토요일 우편접수도 하였지만 2007년 이후로 토요일 근무 우체국이 폐지되었기에 토요일, 일요일에는 배송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일부 우체국에서는 토요일, 일요에도 배송하는 곳이 있기에 관할 우체국에 전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롯데택배

롯데택새-토요일배송

기본적으로 롯데택배는 토요일에 배송이 가능합니다. 지금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나 이전에 거주하던 지역  또한 토요일 오후에 배송왔던적이 있습니다.

 

평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업무를 진행하고 있기에 오전 8시가 되면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상담을 받아볼 수 있기에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평일 이외에도 토요일의 경우에도 오후 1시부터 상담업무를 진행하고 있기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화하는 것을 꺼려한다거나, 싫어하는 분들은 롯데택배 홈페이지를 통해 배송조회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한진택배

한진택배는 토요일에 배송이 가능합니다. 최근들어 대부분의 택배사에서는 토요일에 배송을 다 해주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는데, 너무나도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토요일에 배송이 많을경우 일요일에도 배송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엄청 간혹이며 대부분 일요일,공휴일에는 배송을 해주지 않습니다. 이는 의무가 아니기에 기본적으로 배송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토요일에도 택배가 배송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모든 택배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택배사가 평일에 발송하면 주말에 도착하고, 주말에 주문하면 평일에 오고 있기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1.09.30 - [경제활동 궁금증] -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안됨 5가지 방법으로 해결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안됨 5가지 방법으로 해결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가 안될 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서 한진택배 이외에도 다른 택배들 역시 물량이 많아짐에 따라 종종

googleman2.tistory.com

2021.10.13 - [잡다한 사실] - 우편물 수령지 변경 주소이전 후 꼭 해야할 일

 

우편물 수령지 변경 주소이전 후 꼭 해야할 일

주소이전을 하였다면 우편물 수령지 변경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우편물 수령지를 변경해주지 않으면 새로 온 집으로 우편물이 날라오지 않고 기존에 거주하던 집으로 우편물이 날라가게되는

googleman2.tistory.com

2021.10.05 - [경제활동 궁금증] - ibk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이체한도, 토스 등록) 방법은?

반응형